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Go 성능 최적화 가이드 서평

 

 

 

이 책을 보기 앞서서 먼저, GO에 대한 기본 문법과 간단한 코딩은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이 2년 이상 있는 분들이 적합해보이는 책입니다.  Go를 이용해서 효율적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는 것을 다루는 책이기에, 그러한 면에서의 경험과 지식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Go에 대한 이해를 심층적으로 파고들고 있습니다. CPU와 메모리 자원을 다루는 4~5장을 보면 컴퓨터 공학에 대한 지식과 깊이를 조금은 요구하는 부분입니다. CPU 프로파일링와 병목을 어떻게 분석하면 좋을지 등 정말 업무에서 도움이 될법한 내용들입니다. 목차를 보고, 그러한 경험과 단어가 주는 느낌을 아는 분들이 보면 좋을 책입니다. Go에 대한 문법과 코딩을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은 맞지 않습니다.

 

 

 

 

 

Go를 업무에서 잘 쓰는 엔지니어라면, 벤치마킹과 최적화 부분을 자세히 보면 좋을 것입니다. 이를 토대로, 구글링을 추가적으로 하면서 업무에 접목해보면 꽤 도움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Go에 대한 기본기, 컴퓨터 공학에 대한 지식, 그리고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 또는 서버 개발 경험 등의 현업 개발 경험까지 해서 모두 충족된 분이라면 이 책은 정말 큰 도움이 될 책입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