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강의 리뷰

[리뷰] Node.js 교과서 개정2판

 

 

 

 

우선, 이 책은 HTML, CSS,  자바스크립트의 기초를 배운 사람이라면 읽어도 될 법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바스크립트 기초 서적 또는 생활코딩에서 자바스크립트와 DB 수업까지 들어봤다면 실습하면서 차근차근 따라갈 수 있는 책입니다. 자바스크립트의 기초를 초반 챕터에서 다루긴 하지만, 그래도 미리 조금은 예습을 하고 오는게 당연히 도움이 됩니다.

 

 

 

 

 

 

윈도우, 맥, 리눅스(우분투) 3가지 OS에 맞게 설치하는 법을 다뤘습니다. 

리눅스에서도 설치하는 법을 설명해주는 점이 좋았습니다. 보통 이런 책들 중에서는 리눅스 설치까지 다루지 않는 책도 있어서 구글링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ㅎㅎ

 

 

 

 

2장에서 자바스크립트 기초를 다룹니다. 이 내용을 처음 보는 분은 없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복습의 느낌으로 볼 수 있어야 뒤에 실습을 하고 설명을 이해가기에 적절하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은 노드의 기능을 실습과 설명을 통해 알려줍니다. 

간단한 예제들이라서 2장까지 잘 따라왔다면 어려움없이 하실 수 있습니다.

 

 

 

 

 

4장부터 노드를 이용해서 서버를 만들고 여러 작업을 시작하기에 이 때부터 뭔가 재밌습니다. (입문자 기준입니다 ㅎㅎ) 

코드도 별로 길지 않고 무엇보다 정말 설명을 잘해주십니다. 

이 책에 대한 저자분의 강의도 따로 있긴하지만, 책만 보면서 모르는 건 구글링 해나가면 책의 실습과 정독하는데 큰 무리는 없다고 봅니다. 

 

이 챕터 다음으로는 패키지 매니저, 디비, 간단한 서비스 구현 및 테스트 등등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저는 백엔드 지식의 얕고, 그 부분을 업으로 하지는 않지만 따라하는데는 큰 무리 없었고, 초보라서 재밌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책을 보는 사람에 대한 수준과 캡쳐한 책의 일부 내용 등을 한 번 보시고 노드에 대한 기본서가 꼭 필요하다면 이 책을 정말정말 추천하고 싶습니다. 

 

 

 

길벗 15차 개발자 리뷰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