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강의 리뷰

머신러닝을 활용한 웹 최적화 서평

 

 

 

책에서 다루는 머신러닝 알고리즘은 통계학에 대한 공부가 어느정도 되어있지 않다면 굉장히 낯설수 있습니다. 수학과는 거리가 멀다면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가 쉽지 않습니다. 사전 지식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는 좀 더 다양한 자료를 구글링을 통해 보고 필요하다면 수학 공부도 하면서 이해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책에서 다루는 알고리즘들에 대해 컨셉과 배경 등을 설명하지만 공식에 대한 이해는 사전 지식어 없다면 힘들 것입니다.

 

 

 

 



수학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수식을 이해하려고 하기보다는 해당 알고리즘의 목적이나 컨셉, 적용 상황 그리고 구현 코드 위주로 살펴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수학을 싫어하는 웹 개발자가 보기에는 난해할 수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 내용 자체는 흥미로웠고, 다루는 내용들이 추후 서비스 개발할 때, 대시보드를 만들거나 여러 알고리즘을 검색할 때 참고할만한 내용들입니다.

 

 

 


이 책은 학부생때 통계학을 어느정도 공부한 웹 개발자들이 보기에 적합해보이는 책입니다. 웹에 적용되는 머신러닝 알고리즘의 이야기가 주이기에 웹에 대한 깊은 이해보다는 통계학에 대한 지식이 더 많이 요구됩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