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강의 리뷰

FastAPI를 사용한 파이썬 웹 개발 리뷰

 

국내에 FastAPI만을 다룬 책이 많지 않기에 굉장히 반가운 책입니다. 회사에서 flask와 사용법이 유사해서 공식문서를 보며, 익혔던 기억이 있다. 그래도, FastAPI만을 다룬 책이 있으면 학습하기 훨씬 좋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데이터베이스 연동과 보안 인증, 그 중에서도 NoSQL(몽고DB)를 다루기에 조금 더 흥미롭다. 간단한 웹 애플리케이셔을 직접 구축하려고 한다면 이 책이 굉장히 유용할 것이다. 라우팅 시스템, 응답 모델링, 오류 처리, 템플릿 등을 챕터별로 나눠서 설명한다. 사실, 직무를 떠나서 파이썬으로 개발을 한다면, FastAPI는 필수로 요구되는 프레임워크라고 생각한다. 데이터 분석 직무를 제외하고는 모두 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책은 200페이지 조금 넘어서 하루 이틀정도 집중해서 실습까지 다 해볼 수 있는 분량이다. 입문서이기에, 중간중간 따로 공부할 주제 등은 별도로 표시해뒀다가 구글링하거나 관련 강의나 책으로 스터디하면 좋을 것 같다. 번역과 코드 모두 준비가 잘되었다. 최근, 파이썬으로 만드는 API들은 FastAPI로 비중이 확대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트렌드를 따라가려는 파이썬 개발자가 되려면 이 책이 꽤 도움될 것으로 본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완전 개발 경험이 0인 사람이 보기엔 조금 어려울 수 있다. Git, 도커 등을 다루는 게 아주 짤막하게 나와 있어서 이런 건 별도의 책이나 강의 등으로 익힐 필요가 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