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강의 리뷰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스프링부트 리뷰

 

 

책의 제목처럼 자바와 코틀린을 기반으로 스프링 부트를 사용하는 책입니다. 기본 문법은 어느정도 숙지하고 읽기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은 번역이 잘되어있는 편인데요. 자바 버전과 스프링부트 버전을 최신 버전(스프링 부트 3)으로 고려해서 수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원서를 검색해보면 2021년 출판, 예제 프로젝트 및 코드가 Boot 2.4, Java 11 로 되어있습니다. 이를 지금 연도에 맞게 역자 분이 버전을 맞춰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자료와 상세한  주석 등이 달려있어서 꽤 실용적인 도서입니다. 자바로 프로젝트를 어느 정도 진행해본 분들이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책입니다. 스프링을 왜 써야하고, 그 장점은 무엇인지 큰 그림을 그려주게끔 서술이 되어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무턱대고 스프링으로 개발하는 자바 개발자들에게 좋은 내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재밌는 점 중 하나는 실습 코드를 소개한 다음, 뒤에서 그 코드를 '리팩토링'하면서 보여주는데요. 리팩토링이 잘 녹아있어서, 실제 깃허브에서 코드를 가져올 때, 브런치를 잘 확인해서 대조해보면 꽤 좋은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유의할 점은 스프링을 1도 모른다면, 보기 난해할 것 같습니다. 책의 제목은 처음부터 제대로 배운다고 하지만, 제가 볼땐 조금은 스프링에 대한 간단한 강의 등을 듣고 보는 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