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강의 리뷰

소문난 명강의_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2판 서평

 



리액트에 대한 이해와 실습을 중시하는 이 책은 프론트엔드 개발을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 유용합니다. 책은 기초부터 차근차근 리액트를 배울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합니다. 특히, 쉽고 명확한 설명과 함께 실습 위주의 접근 방식은 학습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프로젝트 예시와 더불어 유튜브 강의, 깃허브의 코드 예시는 이론과 실습의 균형을 잘 맞추며 학습 경험을 잘 잡아줍니다.

이 책은 또한 리액트와 Vue 사이의 선택 과정에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Vue가 진입장벽이 낮다고 하지만, 리액트의 범용성과 트렌드에 대한 강점을 강조합니다. 이는 프론트엔드 UI 개발에서 리액트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중요한 관점입니다.

 

 

 

 


책은 HTML, CSS, 자바스크립트와 같은 웹 서비스 개발의 기초부터 리액트의 세부 내용까지 꼼꼼하게 다룹니다. 복잡한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실습을 통해 개념을 실제로 적용하는 방법을 가르쳐줍니다. 이러한 구성은 비개발자나 리액트를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됩니다.


책은 리액트의 최신 기술과 개발 방법론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특히 리액트 18의 소개는 기존의 지식을 갱신하고 현재 프로그램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책은 단순히 입문자를 위한 것이 아니라, 경력자에게도 기초를 강화하는 데 유용한 자료입니다.

 


책의 구성과 실습 코드의 가독성, 오류 없는 실습 과정은 학습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며, 초보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게 합니다. 실습 코드와 함께 제공되는 vscode 화면 캡쳐 이미지는 학습자가 코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종합적으로, 이 책은 리액트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에게 막힘 없는 학습 경험을 제공합니다. 초보자뿐만 아니라, 이미 개발 경험이 있는 이들에게도 리액트의 기본 개념과 실습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깊이 있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