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강의 리뷰

노마드 코더 니꼴라스의 '클론 코딩 영화 평점 웹서비스' 서평

노마드 코더 니꼴라스는 개발 공부를 하는 사람이라면 그의 영상을 한 번은 봤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IT 관련 이슈와 트렌드 그리고 개발 공부에 대한 좋은 컨텐츠를 많이 생산해주기에 저 역시도 종종 보고 있습니다.

아직 백엔드 공부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서 강의를 신청하지는 못했지만, 최근 리액트 입문서를 발간했고 운이 좋게 이에 대한 서평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바로 책을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책은 바로 실습 세팅부터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철저하게 실습을 통해 리액트를 알려주는 책이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설치와 관련해서 바로 커맨드로 설치하면서 중간중간 리액트의 장점을 설명해주는데요. 

한 번 직접 실습을 해보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리눅스로 실습을 해서 책과는 셋업이 조금 다릅니다. 

터미널 명령은 동일하나 버전이 예전버전들이 계속 설치되서...ㅠㅠ 

 

 

 

https://phoenixnap.com/kb/update-node-js-version

 

How to Update Node.js to Latest Version {Linux, Windows, and MacOS}

New Node.js versions come out often! This guide shows you how to install the latest Node.js version on any Linux, Windows, or MacOS system. Follow our step-by-step tutorial and upgrade now.

phoenixnap.com

 

위 사이트를 참고해서 셋업을 했습니다. 

저와 같이 리눅스를 쓴다면 위 사이트에 나온 방법대로 셋업하면 될 것 같습니다. 

 

 

 

리액트 앱을 실행까지 한 번 시켜보았습니다. 

뼈대를 잡고 살을 붙여가는 식으로 책은 실습을 진행합니다. 

재밌는 점은 실제, 니꼴라스의 영상은 항상 한글 자막이 반말이기에 (그의 입장에서 존댓말은 당연히 낯선거죠!) 

뭔가 니꼴라스 친절하게 친구처럼 설명하는 느낌이라서 오히려 글이 눈에 더 잘 들어오는 느낌입니다. 

 

 

자바스크립트와 css 를 모르고 리액트 개발자가 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자바스크립트와 css 를 잘 알지 못하더라도 리액트 입문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완전 코딩이 처음이라면 이 책을 따라하기가 버거울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터미널 사용을 조금 해봤고, 자바스크립트 공부를 조금이라도 해봤다면 부담없이 이 책을 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리액트 입문서로 제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책 분량도 250페이지로 대부분 실습 위주이기에 리액트를 쓰면서 간단히 앱까지 만들어볼 수 있는 최고의 입문서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는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을 주로 공부해왔고 업무로 삼고있지만, 백엔드나 프론트 엔드 공부도 언젠간 해야지라고 생각만 하다가 이 책을 통해서 리액트로 클론 코딩하면서 재밌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 

 

이상 서평을 마치겠습니다.